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 : 무상 교체와 보호서비스(알뜰폰 이용자 포함.)

by dive into the 2025. 4. 26.
반응형

 

 

 

1. SKT 유심 해킹 사건


 

 

 2025년 4월 19일, SK텔레콤에서 해킹 공격으로 일부 가입자의 유심(가입자 식별 모듈)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외부 유출된 유심 관련 정보는 이동가입자식별번호(IMSI),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등 일부로 추정됩니다. 

성명, 주민번호, 주소, 이메일 등 개인신상정보는 유출되지는 않았다고 하지만 고객들의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심 정보를 복제한 후 다른 스마트폰에 장착하여 복제폰을 만드는 범죄를 배제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SK텔레콤은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 무상 교체와 유심 보호 서비스 신청 방법 (알뜰폰 가입자 포함)


 SK텔레콤은 2025년 4월 28일부터 모든 가입자에게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체는 T월드 매장 및 공항 로밍센터에서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하면 외부에서 유심 복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T월드 매장에서 유심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단골 고객부터 챙기려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T월드 매장 방문 전에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심 보호 서비스는 외부에서 유심 복제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해요. T월드 앱이나 고객센터(114)를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알뜰폰 가입자도 가입한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간편하게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KT망 사용 알뜰폰 가입자도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 및 유심 보호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니 꼭 신청하세요!

 

 

 

 

 

 

 

3. 주의사항


 

 

 유심 교체는 4월 18일 자정 기준 가입자만 가능하며, 일부 유심 일체형인 워치 및 키즈폰은 제외됩니다.

 교체 전 유심 자체에 저장된 정보나 인증서 등이 있다면 미리 이동시켜야 하며, 자비로 교체한 고객은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T월드 매장 방문시 유심이 있는 지 미리 확인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 교체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마무리


 

 휴대폰 하나가 소통의 창구 역할뿐 아니라 개인의 정보를 이용하는 모든 역할을 다 하는 편리한 세상인데요.

 이렇게 해킹 사건이 끊이지 않아 불안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네요.

 

 SKT이 2023년부터 비정상 인증시도 차단 시스템(FDS)을 갖춰 놓아서 유심을 복제해서 범죄가 발생하면 즉각 차단할 수 있다고 하네요.

 

 SKT 차원에서 FDS 시스템도 갖추고 유심보호 서비스도 제공하지만 가입자 입장에서는 유심을 교체하는 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에요. 유심을 바꾸면 해커가 확보한 유심정보는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입니다.

 

 조금 귀찮을 수는 있지만 내 정보를 지키기 위해서 유심 교체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